월트디즈니의 생애
안녕하세요.
저는 디즈니에서 만든 다양한 영화들을 매우 좋아합니다.피가 나오지도 않으면서 재미가 있고 애니메이션이든 실사 영화든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데요.
그런 디즈니를 있게한 월트디즈니의 생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901년에 태어난 디즈니는 미국 시카고 태생입니다.그림 그리는 것을 매우 좋아했던 월트 디즈니는 어렸을 때 부터 긂을 그리고 그것을 남에게 팔기도 했을 정도로 좋아했고 재능이 있었습니다.
특히 여러 동물들을 다양하게 그리는데 시간을 많이 보내기도 했는데요.
고등학교 쯔음에 시카고 예술 학교에서 그림공부를 하기도 했고 그러다가 어느날은 문득 만화영화를 만드는 건 어떨까 고민을 하기도 했었죠.
그러한 일을 하는데 필요한 돈을 마련하기 위해 우체국이나 기차역등에서 열심히 일을 하면서 만화에 대한 열망을 키워갔습니다.
그러다가 드디어 영화 광고를 만드는곳에서 광고에 쓰일 만화를 만들기도 했는데 그렸던 그림을 하나하나 연결해서 보면 영화처럼 보이기 때문에 사장의 요구로 인해서 매우 많은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 회사에서 쫓겨나오게 되지만 월트 디즈니는 여기서 실망을 하지 않고 회사 다녔을 때 배웠던 카메라 사용법이나 여러가지 영화에 대한 기법들은 훗날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다 디즈니는 동료와 함께 만화 영화를 만드는 회사를 세우게 되고 처음에는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동화등을 활용을 해서 만화영화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자금 적인 사정으로 회사 문을 닫아야 했지만 이에 실망하지 않고 월트 디즈니는 헐리우드로 가서 형인 로이와 함께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란 회사를 다시 만들게 됩니다.
여기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라는 영화를 만들게 되고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게 됩니다.
그리고 행운의 토끼 오스월드라는 토끼가 주인공인 영화를 만들었지만 계약에 대해서는 미숙했던 그는 토끼 오스월드 캐릭터를 다 빼앗겨 버리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번에는 크게 낙담을 하고만 디즈니는 고향으로 돌아오는 기차안에서 곰곰히 생각에 빠지게 됩니다.
거기서 바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고 디즈니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미키 마우스의 탄생이 이 때 생겨난 것입니다.
월트 디즈니는 어브에게 미키 마우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작업을 하게 되는데 아주 멋지고 귀여운 캐릭터가 탄생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미키마우스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를 여러편 만든기 시작했는데 처음 몇몇편은 성공적이지 못했지만 계속 해서 만화영화를 제작하게 됬고 결국에 증기선 윌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증기선 윌리는 큰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 이 영화 이후로 컬러 만화영화를 여러편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어느날 백설 공주와 일곱 난장이라는 1시간이 훌쩍 넘어가는 만화영화를 만들었었는데 엄청나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거을 필두로 본격적으로 많은 만화영화가 쏟아지기 시작하였는데요
그중에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피터팬이나 신데렐라등이 그것이지요. 아이들은 디즈니의 만화영화를 무척 좋아해서 그 인기는 정말 대단해었습니다.
대략적인 연도 별로 보면 1920년에 미국 캔지스시티 광고 영화사에 들어가서 1923년에 래프 오 그램스 히사를 차리고 1928년에 증기선 윌리의 성공을 시작으로 1932년에는 꽃과 나무라는 영화를 발표하여 아카데미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첫번째 장편 만화영화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장이는 1937년에 나온 작품이고 1950년에는 신데렐라가 나옸습니다.
그렇게 인기와 더불어 많은 돈을 벌었던 디즈니는 1955년 드디어 세계에서 크고 유명한 놀이공원인 디즈니 랜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 뒤 1971년도에는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 이전보다 더큰 디즈니월드가 만들어지기도 했는데 월트디즈니의 생애는 1966년에 마감을 하게 됩니다.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고 어릴적에 한번이라도 보고 들어보고 읽어봤던 다양한 캐릭터들 도널드덕, 피노키오, 플루토, 덤보등은 모두 월트 디즈니에서 나온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