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작년부터 다시 코인 시장이 활기를 띠며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이 투자하고 계시는데요.

저 또한 소액이나마 코인에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생을 살면서 사실 변동이 심한 코인 투자는 길게 보는 장기투자 외에는 매매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전업투자자가 아닌 이상  계속 코인 창을 본다는 것이 아주어렵고 저 또한 그런 점이 힘들어 수익을 못 보거나 손해를 본 적도 있습니다.

물론 스탑로스를 걸거나 할 수 있지만 차트를 보고 대응을 해야할 때도 많으니 말입니다.

 

요즘 같은 하락장에는 현물로는 수익을 얻는 것이 아직 코린이인 저로써는 아주 힘든 장인데요.

업비트나 빗썸을 이용하여 주로 투자를 하고 있지만 차트를 보거나 선물이나 마진 투자를 할 때는 바이낸스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바이낸스에서도 업비트처럼 알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현물 매매에서도 유용하지만 선물 거래에 있어서도 꼭 필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현물 알림 설정 방법

 

1. 바이낸스 앱을 설치합니다.

 

바이낸스 설치 바로가기

 

 

Binance 거래소 - 가상화폐 트레이드 앱 - Google Play 앱

가장 안전하고 빠른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 세계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손쉽게 시작해보세요!

play.google.com

 

 

2. 회원가입을 하고 바이낸스 앱을 실행합니다.

 

 

3. 홈 화면 가운데 BTC/BUSD를 클릭합니다.

바이낸스 앱

4. BTC/BUSD화면에서 아래 종 모양 Alert ( 알림) 화면을 클릭합니다.

 

5. 알람 타입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영문 버전을 쓰시는 분은 아래처럼 타입 메뉴가 나오는데 표를 참고하셔서 원하는 타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Price rises above 가격 상승
Price drops to 가격 하락
Change is over (현재가격에서) 상승률
Change is under (현재가격에서) 하락율
24h change is over 24시간 상승율
24h change is down 24시간 하락율

 

6. 예로 Price rises above을 클릭하고 알람을 원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아래 Frequency을 클릭하시고 only one(한 번), once a day(하루에 한번), always(항상) 중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시고 알람 간격을 설정해주세요.

 

7. 임의로 40400불 이상으로 알람을 설정해보았습니다.

 

8. 잠시 후 휴대폰으로 알림 팝업이 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바이낸스 알람은 선물 메뉴에선 기능이 없고 현물 메뉴에서만 알람이 있습니다.

현물과 선물은 약간의 금액 차이가 있어서 선물하시는 분들은 금액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선물 금액은 알람 맞춰놓은 현물보다 35~40불 정도  금액 차이가 있다는 것을 고려하시고 보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